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2022 양자정보통신기술 국제 포럼 29일 개최
상태바
강원도, 2022 양자정보통신기술 국제 포럼 29일 개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2.03.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도는 29일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양자로 설계하는 미래, 강원도가 함께라는 주제로 2022 강원 양자정보통신기술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국제 포럼에서는 양자기술 분야 국내·외 현주소와 방향을 공유하고 강원도 신성장 산업과의 융합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전 세계의 양자기술을 이끌어가고 있는 중국 칭화대 왕상빈 교수의 “국제 양자 프로젝트 및 방향”,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김한영 교수의 “양자정보 및 양자컴퓨팅 국제 동향”이란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국내 양자암호통신과 양자센싱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에 참여한다.

양자암호통신분야 종합토론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성수 양자기술연구단장을 좌장으로, 육군교육사령부 오종식 중령,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김태현 교수, EYL 백정현 대표가 참여하며 양자센싱분야 종합토론은 고등과학원 김재완 교수를 좌장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고용호 박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송진동 광전소재연구단장, 강원대 물리학과 정지윤 교수가 참여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양자 기술은 이해하기 힘들고 어려우나 우리의 일상이 될 날들이 점차 다가오고 있으며 앞으로 강원도는 산학연 전문가 분들의 말씀에 귀 기울여 산학연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강원도의 미래 산업 및 신성장 산업에 양자기술을 접목해 강원도의 경쟁력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