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 개정
상태바
인제군,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 개정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22.03.3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청사 전경. [인제군 제공]
인제군청사 전경. [인제군 제공]

강원 인제군이 지난해 7월 인구 3만 2천선을 회복한 가운데 ‘인제군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를 일부 개정해 인구 3만 3천 목표 추가 달성을 위한 동력 확보에 나섰다.

31일 군에 따르면 최근 군의회에 제출된 ‘인제군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일부 개정(안)이 인제군의회 본회의에서 통과됐으며 이달 공포 및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으로 이전 최초 전입하는 세대 및 세대원로 한정했던 전입지원 대상 기준이 타 시군구에서 1년 이상 거주 후 군으로 전입하는 세대 및 세대원에게도 확대 적용된다.

군 전입 세대 지원 혜택에는 전입지원금(1인당 30만원) 및 지원물품(CGV 영화관람권 및 농특산물 교환권), 쓰레기 종량제봉투(20L) 40매, 상수도요금 3개월 감면, 군장병 전입장려금(1인당 5만원) 지급 등이 있다.

한편 군은 지역 실질적 인구증가를 위해 2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의 출산 장려금과 매월 50만원의 육아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확대(8개소), 2만원의 연회비로 500여점의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하는 장난감 도서관 개소, 하늘내린 북카페 및 작은도서관 개설 등 보육환경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에서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시스템을 완성하고 올해부터는 대학생 장학금을 350만원으로 상향 지원해 아이키우기 좋은 지역 만들기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제/ 이종빈기자 
e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