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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재난안전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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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재난안전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2.04.04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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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상황 업무 연계 공간 재배치·영상표출시스템 설치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청사 전경.

강원 속초시가 재난안전 통합관리시스템을 완비하고 재난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완벽 대응에 나선다.

지난 2006년에 구축된 재난안전상황실은 장비가 노후돼 현장 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신속한 대응에 어려움이 있었고 최근 재난의 복합적인 성격으로 인한 대응기관 증가로 인해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을 위한 회의 공간이 부족해 부서 간 협조체계에 한계가 있어 공간 확충이 시급한 상태였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재난안전특별교부세 4억 원과 자체 시비 9억 원 등 총 1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재난안전상황실 기능보강과 협업 부서 재배치를 통해 비상상황 발생 시 현장 상황파악 및 전파 등 신속한 대응 지휘체계를 확보했다.

재난안전상황실, 안전총괄과, 교통과, 교통상황실 환경개선 사업으로 자연재해 등 재난과 그와 연관된 교통상황의 업무 연계를 위한 공간을 재배치했고 재난정보의 수집·전파 및 현장 상황관리 대응체계 통합관리를 위한 영상표출시스템 설치와 장비를 보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실시간 협업이 가능해져 재난 사고 시 빠른 상황 대처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첨병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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