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해군, 스마트관광 활성화 마케팅·협력사업 추진
상태바
남해군, 스마트관광 활성화 마케팅·협력사업 추진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22.04.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관광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남해군 제공]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과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최근 한국스마트관광협회를 초청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스마트관광협회 소속 기업체와 관내 관광사업체 간 밀착 관광컨설팅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신 관광트렌드와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신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한국스마트관광협회와 협업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남해군·남해관광문화재단·한국스마트관광협회는남해군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과 협력사업 공동 추진,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 육성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날 대장경판각문화센터에서 이뤄진 비즈니스 케어 행사에서는 한국스마트관광협회 소속 야놀자, 무브, 스마트인피니 등 35개 회원사가 참여해 최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지역관광 솔루션에 대한 제안이 대거 발표됐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작년부터 추진 중인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관광추진조직(DMO)사업에서 지역 관광사업체를 직접 지원하는 협력 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해부터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 거버넌스 기반 ESG 탄소포인트제 운영 등 지역 관광사업체와 상생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주관한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관광시장과 트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역관광사업체들을 모시는 비즈니스케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