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농특산물 홍보·마케팅 총력전
상태바
강원도, 농특산물 홍보·마케팅 총력전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2.04.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18억 투자 계획
기획특판·직거래 행사 등 개최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도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농특산물 홍보·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도는 지난 2년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외식산업 위축과  농특산물 소비 감소로 우리 농업인들이 힘겨운 시기를 견뎌 왔다며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공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도는 오프라인 유통시스템 회복과 시장 다양화, 온라인 유통플랫폼을 활용한 홍보·마케팅에 18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대면 판매가 활성화 되도록 도내 농산물 생산시기에 맞춰 전국 대형유통업체와 연계한 기획특판 5회(6~8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직거래 행사 등 7회(5~11월) 등을 대대적으로 개최하고 카카오커머스, 마켓컬리,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한 홍보·마케팅도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해 과잉 생산된 강원쌀 판로지원을 위해서는 카카오커머스가 적극 나서 카카오메이커스 농가돕기 채널을 통해 6일부터 철원오대쌀 초도물량 300t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판매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판매희망 시군이 있을 경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현재 운영 중단중인 서울 마포구 소재 강원도농수특산물진품센터를 추석 전까지 재개장해 수도권 물류거점 및 홍보·마케팅 전진기지로 활용하고자 확충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최덕순 도 유통원예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 예상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농산물을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안정적으로 공급해 도내 농업인들의 농가경영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