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교육청, 전기식·자동화 급식기구 전면도입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전기식·자동화 급식기구 전면도입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2.04.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교에 총 63억6000만원 예산투입
대구시교육청이 학교급식시설 환경개선 학교에 미래형 전기식·자동화 급식기구를 전면 도입한다. 사진은 대구교육청사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학교급식시설 환경개선 학교에 미래형 전기식·자동화 급식기구를 전면 도입한다. 사진은 대구교육청사 전경.

대구시교육청은 학교급식시설 환경개선 학교에 미래형 전기식·자동화 급식기구를 전면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안전한 학교급식환경 조성과 급식종사자의 근무여건 개선 및 노동력 절감을 위해 올해 학교급식시설 환경개선 대상 16개 학교 급식실에 전기식ㆍ자동화 급식기구를 보급하고 HACCP 위생관리시스템을 설치한다.

현재 대부분의 학교 급식실에서 가스직화식 또는 스팀식 급식기구를 사용하고 있으나, 산업재해 발생 위험에 대한 우려로 인해 조리실 여건 개선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시교육청은 올해부터 학교급식시설 환경개선에 따른 급식기구 구입은 물론 매년 실시하는 노후 급식기구 교체 사업 추진 시에도 전기식ㆍ자동화 급식기구를 확대 설치하여 대구의 학교급식환경을 점차 변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환경개선 대상 16개 학교에 총 63억 6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기식 급식기구, 전기 승압공사, 자동화 급식기구 및 시스템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미래형 전기식·자동화 급식기구 도입으로 학교 급식실에서 근무하시는 조리종사자 분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조리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