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송영길, 내일 서울시장 후보로 정식 등록
상태바
[6・1지방선거] 송영길, 내일 서울시장 후보로 정식 등록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4.0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민주당 제공]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서울시장 경선 후보로 정식 등록하기로 했다.

6일 민주당 관계자들에 따르면 송 전 대표는 이날 오후 등록하는 방안이 거론되기도 했지만, 등록 서류 등을 준비하는데 시간이 걸려 7일 민주당 중앙당의 광역단체장 후보자 공모에 정식으로 등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 전 대표는 이날은 서울 지역 일부 의원들과 오찬을 하는 등 본격적인 대외 행보에도 나섰다.

송 전 대표는 지난 1일 주소를 서울시로 옮기고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객관적 근거가 없는 추대나 전략공천은 제 머릿속에 없다"며 경선을 치르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민주당은 전날부터 7일까지 광역단체장 후보자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에 신청한 이들을 대상으로 면접 등 검증 절차를 거치고, 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를 선정하겠다는 것이 공천관리위원회의 방침이다.

현재까지는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4명만이 후보자로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내에서는 박주민 의원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종석 전 의원 등이 가능성 있는 인사로 꼽힌다.

한편 송 전 대표 출마를 비판해 온 김민석 의원은 지난 4일 '교황식 시민후보 선정 방식'으로 전략 공천할 것을 주장하는 등 비판론이 적지 않다.

김 의원은 "서울 지역구 출신 대선후보였던 이낙연·정세균·추미애·박용진, 직전 후보였던 박영선, 서울 부시장을 지낸 임종석, 서울 출신 전직 최고위원인 박주민·강병원, 최근 주소지를 옮긴 송영길, 대선 책임을 자임하고 불출마를 표명했던 우상호 등 당내 인사들과 김현종 등 서울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파격적이고 참신한 당외 인사 등 모든 인적자원을 놓고 지도부가 책임 있는 전략적 검토와 실행을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