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인천 미추홀구 구의원 예비후보 14명 등록
상태바
[6·1지방선거] 인천 미추홀구 구의원 예비후보 14명 등록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4.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열한 경쟁’ 예고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란영 · 김태계 · 박경수 · 박영규 · 서종국 · 윤승완 · 이상훈 · 조평연· 장순재 · 정락재 · 이정수 · 이시영 · 이수현 · 이선용 [각 후보 제공]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김란영 · 김태계 · 박경수 · 박영규 · 서종국 · 윤승완 · 이상훈 · 조평연· 장순재 · 정락재 · 이정수 · 이시영 · 이수현 · 이선용 [각 후보 제공]

인천 미추홀구는 가~마선거구에 10일 현재 14명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가운데 가선거구에서 이수현 전 허종식 국회의원 보좌관(54·더민주·정당인)이 지난 3월 21일 제일 먼저 명부에 올렸다. 이 전 보좌관은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전 더민주 동구·미추홀구갑 지역위원회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박영규 주안6동 주민자치 회장(60·국힘·흥남면옥 대표)은 대천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인천시 재향군인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박경수 정의당 미추홀구위원회 위원장(48·정당인)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정치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전 남구교육희망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을 지냈다.

나선거구의 경우 김란영 미추홀구의회 의원(64·더민주·전 인천 수 간호학원 대표)은 청운대학교 건축공학과 3학년 재학 중이며 전 미추홀구 여성단체 협의회장을 역임했다.

이정수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노조위원장(62·더민주)은 서정대학교 경영과를 졸업한 뒤 더민주 인천시당 노동인권특별위원장에 재임 중이다.

정락재 전 허종식 국회의원 5급 비서관(52·더민주·정당인)은 광성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다선거구에는 이선용 전 미추홀구청 총무과 별정직 7급(43·더민주·정당인)은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제3차학기 휴학 중이다.

윤승완 (사)지구환경보존운동본부 인천본부장(49·더민주·개인사업)은 인하대학교 체육교육과를 졸업하고 인하대 체육교육과 총동문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태계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미추홀구협의회 자문위원(49·국힘·정당인)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일본학과 1학년 재학 중이며 용현3동주민자치회 위원을 마쳤다.

이시영 전 미추홀구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54·국힘·정당인)는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했다.

이상훈 예본알뜰매장 대표(53·국힘·자영업)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인 가운데 전 국힘 대통령후보중앙선거대책본부 홍보특보를 지냈다.

라선거구는 서종국 전 인천시장애인태권도협회장(53·국힘·정당인)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체육학사학위를 취득한 뒤 태권도체육관을 8년 운영했다.

마선거구의 경우 조평연 국민의힘 인천시당 원도심 주민자치위원장(71·국힘·학익2동 주민자치회장)은 경기수산고등학교(현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온누리새마을금고 이사장을 역임했다.

장순재 국힘 인천시당 생활안전위원장(54·국힘·정당인)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온누리새마을금고 감사를 지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