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 소방복합시설타운 청양에 유치할터"
상태바
"충남 소방복합시설타운 청양에 유치할터"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6.03.08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의원(공주·부여·청양)은 7일 충남 청양군청 브리핑 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2호 공약인 ‘KTX 공주역 명품 테마역’ 건설과 3호 공약 ‘충남소방복합시설타운’의 청양 유치를 발표했다.
 이날 박수현 의원은 “할 일 많은 청양엔 일 잘할 사람이 필요하다”며 “지난 4년간 국회 안팎에서 일 잘하는 국회의원으로 검증 받은 제가 청양 발전의 적임자”라고 말했다. 이어 박수현 의원은 “내가 잘 났으니 나만 따라오라고 요란하게 소리치지 않겠다”며 “청양 군민과 함께 어깨동무하고 청양이 밖으로 멀리, 그리고 높이 볼 수 있도록 꿈과 역동성을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박수현 의원은 제1호 공약 ‘충청산업문화철도’ 건설에 이어 제2호 공약으로 ‘충남소방복합시설타운’의 청양 유치를 발표했다.
 박수현 의원은 “공주시 사곡면에 건설 중인 소방방재 교육연구단지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곳은 청양”이라며 “충남의 중심지역이지만 사회경제적으로 인근 시군에 비해 낙후돼 소방복합시설타운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 의원은 제3호 공약으로 ‘KTX 공주역의 명품 테마역’ 건설과 연계도로망 구축을 통해 청양 등 연담도시의 획기적 발전을 이끌어 낼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KTX 공주역과 연담도시를 연결하는 국도지선의 지정과 개설을 통해 KTX 공주역을 ‘백제 세계유산 관문역’으로 육성하고 상대적으로 낙후된 충남내륙권의 성장거점으로 만들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