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도내 유일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 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동해시, 도내 유일 지역관광추진조직 육성 사업 공모 선정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2.04.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프로그램·콘텐츠 개발 집중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년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에서 올해 신규 지정된 6곳 중 강원도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에따라 시는 국비 1억 5천만원, 지방비 1억원 등 2억 5천만원의 사업비와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받게 되며 3년간 연속해서 선정될 경우 국비 4억원, 지방비 3억원 등 총 7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시와 재단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무릉별유천지, 행복한섬감성바닷길 등 새롭게 조성된 관광시설을 활용해 관광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 관내 해수욕장과 무릉계곡, 해파랑길 등 시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해변정화 캠페인, 플로깅, 일회용품 줄이기 등의 ESG 캠페인과 산불 피해의 빠른 복구와 탄소 중립지역 실천을 위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무릉별유천지 등 동해 주요 관광지에서 묘목 기부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동해시의 소외계층 청소년 60명을 선발해 수도권 지역의 문화관광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관광홍보마케팅 사업으로는 ‘힐링동해여행’이라는 주제로 동해 관광체험단과 힐링투어 동해 상품을 운영하며 올해 동해에서 열리는 도째비 페스타, 지역 전통 축제인 무릉제 기간 동안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무릉별유천지에 즉석 사진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를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