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ESG 가치실천]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할인 받고 환경도 지켜요” 
상태바
[ESG 가치실천]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할인 받고 환경도 지켜요”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04.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30% '레츠 그린' 실시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은 지구의 날을 맞아 이달 한 달간 7개의 재단 소속 뮤지엄에서 문화상품 할인 이벤트 ‘레츠 그린, Let's Green with G-Museum’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레츠 그린, Let's Green with G-Museum’은 뮤지엄숍 현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문화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별행사이다. 텀블러, 머그컵, 에코백, 손수건, 천연비누와 칫솔, DIY 반려이끼 등 지구의 날을 맞아 재사용 가능한 65종 상품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 이벤트는 재단의 ESG경영의 일환으로 뮤지엄을 찾는 관람객에게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친환경 제품 사용’ 등 일상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 차원에서 마련됐다. 재단 산하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등 총 7개의 뮤지엄숍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앞으로도 재단 소속 뮤지엄은 환경과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함으로써 광역 문화예술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한다. 뮤지엄별로 한정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만 진행되며 기관마다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은 상이하다. 할인 상품과 할인율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현장 뮤지엄숍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