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포구-인제군, 문화관광 자원활용 업무협약
상태바
마포구-인제군, 문화관광 자원활용 업무협약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4.1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 관광지 방문 마포구민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
마포구청 전경.
마포구청 전경.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강원도 인제군과 문화관광 자원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은 마포구와 인제군에서 각각 협약서에 서명 후 교환하는 비대면 업무협약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2년간 마포구와 인제군은 문화 교류 및 관광 자원 홍보를 함께 하게 됐다.

유동균 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뜸했던 지역 간 교류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 마포구와 인제군의 문화관광 교류를 통해 상호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는 서울의 젖줄인 한강이 흐르고, 도심의 허파가 돼 주는 하늘공원, 노을공원, 경의선숲길 등의 휴식 공간과 문화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홍대, 연남동, 망리단길 등 문화 공간도 함께 지녔다.

강원도 영서북부지역에 위치한 인제군은 기초자치단체 중 두 번째로 면적이 넓은 곳으로 설악산, 소양호 등 천혜의 자연을 지녔으며, 황태, 풋고추, 콩 등의 특산물로도 유명하다.

양측은 지역적, 문화적 특성을 반영해 마포구와 인제군의 문화관광자원을 바탕으로 한 상호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상호 문화교류 행사의 효과적 운영을 위한 보유시설 및 기타 편의 제공, 마포구 문화행사와 연계한 인제군 관광자원 및 농·특산물의 홍보, 마포구민 인제군 방문 시 지역상권 및 관광할인 혜택 제공, 각종 행사 운영에 대한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 협력, 지역 상생 및 우호증진을 협력 분야로 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각 지역의 문화 관광 자원을 활용해 인제군의 농촌체험마을, 캠핑장, 관광명소를 방문한 마포구민에게는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해 마포구민에게는 관광 편의를 제공하고, 인제군 관광지에는 활력을 불어넣는다.

구는 또 각 지역의 축제 등을 연계하고,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세부적인 논의를 거쳐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