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친환경 위해해충 살충기 30대 추가설치
상태바
광진구, 친환경 위해해충 살충기 30대 추가설치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4.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조기 가동…여름철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
위생해충 살충기 설치된 모습. [광진구 제공]
위생해충 살충기 설치된 모습.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권한대행 엄의식)는 주택가 주변에 친환경 위생해충 살충기 30대를 추가 설치하고,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위생해충 살충기는 위생해충이 좋아하는 빛의 파장을 이용해 모기 등 위생해충을 유인·퇴치하는 친환경 장비로, 화학적 약품을 쓰기에 어려움이 있는 산이나 큰 공원, 한강 등의 주택가 주변에 설치해 위생해충의 개체 수를 감소시킨다.

구는 지난해까지 동서울터미널, 자양유수지, 어린이대공원, 광진구청 주변 등에 위생해충 살충기 36대를 설치·운영, 주민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는 모기의 주 서식처인 한강 인접 주택가, 아차산 주변, 중랑천 산책길 등에 30대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또 여름철이 오기 전인 4월부터 10월까지 살충기를 조기 운영해 위생해충 매개로 인한 감염병 확산 위험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엄의식 구청장 권한대행은 “위생해충이 많이 출몰하는 장소에 친환경 살충기를 추가 설치해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고 주민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불편 해소와 감염병 차단을 위해 다양한 구민 체감형 보건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생해충 방역 빅데이터는 구가 보유한 위생해충 관련 민원 발생건수, 건축물, 거주 인구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정안전부가 제공한 소상공인 업소 정보, 기상정보 등 외부 데이터를 결합해 분석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구축됐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