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이병래 예비후보 "남동구, 인천 경제 중심 재도약 할 것"
상태바
[6·1지방선거] 이병래 예비후보 "남동구, 인천 경제 중심 재도약 할 것"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4.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바이오 혁신 클러스터 연계 바이오 헬스 의료기기 부품 제조산업 적극 육성·지원
영종 항공산업 특화단지 연계 항공정비(MRO)산업 소재 부품산업 육성·지원
남동산단 K-뷰티 클러스터 구축 통한 한류 산업 시너지 제고
이병래 예비후보 [이병래 선거캠프 제공]
이병래 예비후보 [이병래 선거캠프 제공]

이병래 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구청장 예비후보는 최근 남동산업단지 대전환으로 첨단산업 육성, 미래산업 인프라 구축 및 남동구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인천 경제의 중심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청사진을 내놓았다.

이 예비후보는 “송도의 바이오 산업지구와 남동산업단지의 바이오 헬스 의료기기 제조·산업을 연계 육성하는 한편 영종의 미래 먹거리 전략산업인 항공정비(MRO)사업의 항공소재부품 산업을 지원하고, 세계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K-뷰티산업의 선진화를 통해 남동산단을 한류산업의 전진기지로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구민이 행복한 경제도시 남동’을 핵심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남동산단이 수도권 핵심 국가산업단지로서 탄탄한 제조 인프라를 겸비한 도심형 첨단산업단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에 직접적인 증대효과를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병래 예비후보 공약. [이병래 선거캠프 제공]
이병래 예비후보 공약. [이병래 선거캠프 제공]

또 입주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정부·인천시와 연계한 입주기업의 고용·기술·수출마케팅 등을 세심히 지원할 것도 약속했다. 이를 통해 7000여개 입주기업 10만3000여명의 종사자가 인천뿐만 아니라 한국 경제의 주역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어 미세먼지, 온실가스, 화학물질 등에 대한 적극적인 차단과 모니터링을 통해 구민이 안심할 수 있는 깨끗한 남동산단과 남동구를 만들어 내겠다고 소개했다.

이 예비후보는 “그동안 국가 및 지역 경제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했던 남동산업단지는 준공 뒤, 상당한 시간이 지나면서 시설 노후화와 신산업 창출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면서 “이러한 문제들을 선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신성장 미래산업을 기존의 전통적 제조산업과 융복합하는 산업생태계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제시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