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윤경 경기도의원, 용인교육지원청 방문 
상태바
정윤경 경기도의원, 용인교육지원청 방문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04.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안전망 구축 등 교내 범죄 사각지대 최소화"
정윤경 경기도의원이 최근 용인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정윤경 경기도의원이 최근 용인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정윤경 경기도의원(더민주, 군포1)이 최근 용인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용인 지역의 교육 현안을 살피고 현장 지원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도의회와 교육지원청 간 소통 활성화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만남에는 정 의원을 비롯해 김은주 의원(더민주, 비례)이 함께했으며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교육국장, 미래국장, 대외협력과장 등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해 용인 지역 교육 현안 및 현장의 목소리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정 의원은 “늘어나는 행정수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용인교육지원청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강원하 교육장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의 현장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용인교육지원청 증축 후 학교 현장 지원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도입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상생을 위해 학교운동장 등 학교 시설을 적극적으로 개방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이종민 미래국장은 "학교 현장에서는 학생들의 안전 등을 염려해 시설 개방에 소극적인 부분이 있다"며 "안전망 확충을 위한 제반 시스템이 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정 의원은 “학생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의한다”며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내 통합관제 솔루션과의 영상 통합 및 연계작업 등 교내 범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자체와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