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토트넘 '손흥민, 차범근 기록깰까' 선발라인업 경기일정 발표
상태바
토트넘 '손흥민, 차범근 기록깰까' 선발라인업 경기일정 발표
  • 한송이 기자
  • 승인 2022.04.24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트넘 선발라인업
토트넘 선발라인업

과거 ‘데스크(DESK)’ 라인으로 불리던 손흥민-케인과 에릭센의 대결이 이번 경기의 관전포인트다. 

손흥민, 절친 에릭센 앞에서 ‘리그 18호골’ 도전한다. 

24일 새벽1시30분(한국시간) 2021-22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에서 브렌트포드와 토트넘이 브렌트포드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토트넘은 18승3무11패 승점57점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브렌트포드는 11승6무16패 승점39점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토트넘 선발출전명단은 손흥민, 해리 케인, 데얀 클루셉스키, 에메르송 로얄,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 호이비에르, 라이언 세세뇽,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 골키퍼 위고 요리스

브렌트포드 선발출전명단은 요안 위사, 이반 토니, 브리앙 음뵈모, 크리스티안 에릭센, 크리스티안 노르가르, 비타릴 야넬트, 리코 헨리, 마즈 베흐쇠렌센, 폰투스 얀손, 크리스토퍼 아예르, 다비드 라야 마르틴

콘테 감독은 브렌트퍼드와 34라운드를 앞두고 손흥민에 대해 "우리는 그가 중요한 선수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보낸 시간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매우 훌륭했다"며 "손흥민이 지금처럼 계속해주길 바란다. 우리는 더 발전해야 하고, 더 많은 득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올 시즌 EPL에서 17골(6도움)을 넣은 손흥민은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22골)에 이어 리그 득점 2위를 지키고 있다.

대한민국 ‘전설’ 차범근과 함께 한국 선수 유럽리그 단일 시즌 최다골인 17골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은 이 부문 단독 선두에 오르고자 한다. 최근 5경기에서 6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브렌트포드전에서 차범근을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토트넘은 브라이튼에게 덜미를 잡히며 연승 흐름이 끊겼다. 잠시 주춤한 사이 아스날과 승점 57점으로 동률을 이룬 토트넘은 지난 패배를 털고 남은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 직전 경기에서 유효슈팅 0개로 부진했던 공격진이 다시 화력을 뽐내는 것이 중요하다. 
 
심정지로 오랜 기간 휴식과 치료를 병행했던 에릭센은 이번 겨울 인터밀란에서 브렌트포드로 팀을 옮긴 이후 친정팀 토트넘을 만나게 되었다. 

에릭센은 2013년부터 2020년까지 토트넘에서 뛰었다. 그와 델리 알리, 손흥민, 해리 케인의 성을 따서 붙인 'DESK' 라인이 한때 토트넘의 공격을 주도했다.

이후 인터밀란(이탈리아)으로 이적했던 에릭센은 지난해 열린 2020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0) 경기 도중 심장마비로 쓰러져 축구계에 충격을 안겼으나, 이를 딛고 일어나 지난 1월부터 브렌트퍼드에서 뛰고 있다.

EPL에선 올 시즌 1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손흥민과 케인 등 토트넘 선수들은 쓰러졌던 전 동료를 건강한 모습으로 그라운드에서 마주하게 됐다.

브렌트포드는 상위권 팀인 첼시와 웨스트햄을 차례로 꺾으며 연승 행진 중이다. 특히 최근 5경기에서 11골 4실점으로 안정된 공수 밸런스를 뽐내고 있다. 상위권 경쟁 중인 팀들을 차례로 무너뜨린 브렌트포드는 이번에는 토트넘을 상대로 4연승에 도전하게 됐다.

2022년4월24일 브렌트포드 FC 토트넘 홋스퍼 FC경기일정은 24일 일요일 새벽 1시 30분(한국시간) 스포티비(SPOTV)에서 생중계된다. PC/모바일 중계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