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천안형 보육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것”
상태바
[6·1지방선거] 장기수 천안시장 예비후보 “천안형 보육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것”
  • 천안/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4.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수 선거캠프 제공]
[장기수 선거캠프 제공]

장기수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형 보육이라는 이름 아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천안을 만들겠다"며 6개 공약을 발표했다.

장 예비후보는 매주 새로운 천안을 위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천안·아산특별자치시 추진 ▲민생회복을 위한 경제공약 ▲천안형 버스공영제와 도로교통 공약 ▲시민 중심 행정개혁 등의 실천공약을 제시했다.

특히 장 예비후보는 "천안형 보육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는 보육 분야 공약을 제시하며 ‘천안형 맞춤보육 완성으로 수준 높은 보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일정 기준 공인평가 통과한 민간·가정 어린이집 천안형 어린이집으로 지정, ▲인건비와 운영비 지원으로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야간연장 어린이집 확대로 일하는 부모 보육부담 절감, ▲교사 대 아동비율 단계적 개선으로 맞춤형 보육환경 조성 및 보육비 지원, ▲어린이집 급간식비 유치원과 동일 수준 인상, ▲보육교사 근무환경 개선, ▲보육특별자문단 구성으로 보육현장과 전문가 의견 수렴과 같이 현장의 목소리를 기준으로 구체적인 개선 및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장 예비후보는 "시장 직속 보육특별자문단을 우성, 보육현장 개선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보육현장과 전문가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담아내겠다"며 현 상황에 대한 개선 의지를 확고하게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