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수위, 청와대 방역기획관 폐지·대통령 직속 자문기구 설치
상태바
인수위, 청와대 방역기획관 폐지·대통령 직속 자문기구 설치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4.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27일 새 정부 방역대책·백신과 치료제 대책 발표
경희 인수위 부대변인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공동기자회견장에서 현안브리핑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 브리핑. [공동취재]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청와대 방역기획관을 폐지하고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를 설치하는 등의 새로운 방역대책을 발표한다.

안철수 인수위 위원장은 27일 오전 11시 이러한 내용이 담긴 새 정부 방역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방역대책, 감염병 대응, 고위험취약계층, 백신 및 먹는 치료제 대책이 발표에 포함된다.

인수위 홍경희 부대변인은 26일 브리핑에서 "안철수 위원장은 이번 정부 들어 K-방역 기조 아래 이뤄졌던 국가 감염병 관리체계, 즉 감염병 국가 거버넌스에 본질적인 문제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홍 부대변인은 "이러한 차원에서 코로나 특위는 다가올 또 다른 형태의 팬데믹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혼선 없는 방역 대책을 위한 거버넌스 재조정이 가장 중요한 차기 정부의 과제라고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 직속 코로나19 자문기구는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이지만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며 "또한 현 정부의 청와대 방역기획관 직제 문제는 코로나특위 차원에서 폐지 혹은 존속 여부를 언급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실외마스크 해제, 격리 해제 등의 내용이 포함되느냐'는 질문에 "그와 관련한 내용이 담길 예정이고 세부과제와 'D-30', 'D-50'과 같이 추진 일정 타임라인도 자료에 함께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