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슬레이트 지붕 철거·개량 지원사업 2차 신청·접수
상태바
정선군, 슬레이트 지붕 철거·개량 지원사업 2차 신청·접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4.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까지 현장 조사후 선정
일반가정 주택도 300만원 지원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슬레이트 지붕 철거 및 지붕개량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발암물질인 석면을 함유한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 2차분 신청을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신청은 내달 6일까지 주택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받아 지원 대상자 우선순위에 따라 현장조사 후 최종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12월까지 예산을 들여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13억 9500만원의 사업비 중 1차분 75동에 대해 2억37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잔액분에 대해 2차 신청을 받아 추가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에서는 지난해 취약계층에게만 지원하던 지붕개량 사업을 올해에는 취약계층뿐 아니라 일반가정 주택에도 3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슬레이트 철거처리 및 지붕개량비를 지원받고자 하는 주택(그 부속건물 포함) 건축물 소유자다.

지원범위는 주택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철거, 처리에 드는 비용과 지붕개량비용으로 지원액은 가구당 최대 철거처리 352만원까지 지원하고 지붕개량비는 일반가정 최대 300만원까지, 취약계층은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또한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처리는 최대 면적 200㎡까지 지원하며 단, 지원금액을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자부담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황승훈 환경과장은 “노후된 슬레이트 처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주거환경개선에 노력하겠다”며 “올해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