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김동일 보령시장 예비후보, 경선 압도적 차이로 후보 확정
상태바
[6·1지방선거] 김동일 보령시장 예비후보, 경선 압도적 차이로 후보 확정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5.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드시 승리 이끌 것" 필승결의 다져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후보로 확정됐다. [김동일 후보측 제공]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후보로 확정됐다. [김동일 후보측 제공]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 예비후보가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1일 국민의힘 후보로 확정됐다.

보령시민과 당원들의 선택을 받은 김동일 후보는 “선의의 경쟁을 펼쳐준 세분 예비후보께도 위로를 드린다”며 “이제는 하나로 똘똘 뭉쳐 반드시 승리로 보답할 것”이라고 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김 후보는 지난 8년 동안 열정적으로 시정을 이끌어 왔는데 청렴함은 UN 국제부패 방지의 날 기념 조직위원회로부터 2020년 ‘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 대상’을 받는 등 그 누구보다도 깨끗함이 정평 나 있고 업무에 있어서도 눈부신 성과를 거다.

정부 주도의 302개 사업 공모 선정, 전국 단위 행정평가에서 192개 사업이 최우수와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주요 수상실적을 보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지난해만도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최우수에 선정됐고 해양수산부 우수해수욕장(대천), 보건복지부 ‘눈의 날’ 최우수, 질병관리청 지역사회건강조사 최우수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지방규제 혁신 역점분야별 사례 우수, 보조금24 지자체 평가 장려,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추진 우수, 제26회 지자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최우수(대통령상)로 선정됐고 환경부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달성 최상위 기관 인증,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및 상점 활성화 유공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으며 국토교통부 대한민국 도시대상 도시재생 우수정책 부문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김 후보는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숙련공을 놔두고 무수한 시행착오를 할 수밖에 없는 견습공에게 보령의 미래를 맡길 수 있겠습니까?”라며 “지난 8년간 축적된 시정이 보령의 찬란한 르네상스 시대를 개막하는 중요한 선거이기 때문에 보령시민들께서 반드시 현명한 선택을 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자신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