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은 ‘2022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계획은 법령과 기준에 충실한 민원처리,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공정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운영,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및 민원담당자 역량강화 등 4개 영역에 13개 중점과제로 구성됐다.
우선 국민신문고 민원 답변 시에 민원인의 입장에서 충실히 답변하고 불만족 시 1차 추가 답변 의무 실시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노력한다.
또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구술대필 민원을 확대하고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 제증명 민원 사전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제공한다.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 대책 수립 및 대상자 교육을 실시하고 비대면 민원시스템 간 민원 정보 연계로 편리하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민원실 방역 점검, 민원담당자 연수,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 방문 고객만족도 조사, 민원의 날 지정 기념행사 등으로 고객 눈높이에 상응하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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