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서울 암사동 유적 프로그램 운영 ‘정상화’
상태바
강동구, 서울 암사동 유적 프로그램 운영 ‘정상화’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5.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어린이날 기념 선사체험 이벤트… 문화관광해설 등
서울 암사동 유적지내 움집. [강동구 제공]
서울 암사동 유적지내 움집.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권한대행 정환중)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암사동 유적 프로그램 운영을 정상화한다고 4일 밝혔다.

구는 문화관광해설 프로그램과 선사체험 프로그램을 재개하고,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선사체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문화관광해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전문해설사가 서울 암사동 유적 및 암사동 선사유적박물관에 대해 해설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문-유구보호각-체험움집-박물관 코스로 50분 소요되며, 1일 4회차(10시, 12시, 14시, 16시) 운영한다. 관람인원은 회차 당 30명 이내, 30명 이상 단체예약의 경우는 15분 내외 개괄적인 설명으로 진행된다.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상황에 따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선사체험 프로그램은 유아 및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다. ▲토기만들기 ▲움집만들기 ▲선사보물찾기 ▲토기그림그리기 ▲토기목걸이색칠 ▲수렵체험(활ㆍ화살) ▲채집체험 ▲토기복원체험 ▲발굴체험으로 9개의 프로그램이 있다. 평일은 예약제(10인 이상)로 운영하며, 주말은 홈페이지 예약 또는 현장 접수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 및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날 기념 선사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5일,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선사체험교실 및 야외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50% 할인 된 금액으로 체험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다만, 체험키트는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 될 수도 있다.

구 관계자는 “서울 암사동 유적을 찾는 관람객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서울 암사동 유적 세계유산 등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