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의회, 복지건설위원 현장 의정활동 펼쳐
상태바
중랑구의회, 복지건설위원 현장 의정활동 펼쳐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3.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일어린이집.

서울 중랑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박승진) 소속위원들은 지난 8일 제208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활동기간 중 면일어린이집 등 교육 및 복지시설 4곳을 방문해 현장의정활동을 펼쳤다.

현장방문은 면일 어린이집 방문을 시작으로 망우본동 복합청사 내에 있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센터장으로부터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이어서 같은 청사내에 있는 평생학습관 시설을 둘러보고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육아지원센터.

마지막 일정으로 신내동에 소재한 신내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복지관장으로부터 운영에 대한 보고를 받고 어르신들을 위한 게이트볼 공사현장, 옥상 텃밭조성지, 구내식당을 차례로 살펴보고 현장확인을 마쳤다.

현장방문시 위원들은 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안전문제를 최우선으로 하여 운영해 줄 것과 국공립, 가정, 민간어린이집 운영시 좋은 프로그램은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을 주문했다. 아울러,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평생학습관, 신내노인종합복지관 방문에서는 알차고 실생활에 필요한 강좌를 적극 도입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이날 현장방문 후 강평에서 의원들은 “앞으로도 현장에 답이 있는 만큼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구민과 소통하겠다”고 말하고 “대의기관으로서의 의회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