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시민체감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추진
상태바
안양시, 시민체감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추진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5.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공무원 인센티브 제공
안양시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안양시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한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실행계획은 기관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 조성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확대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참여소통 강화 등 5개 분야 12개 추진과제와 5개 중점과제로 이뤄져 있다.

중점과제로는 주차정보제공시스템 확대 및 통합주차관제플랫폼 구축 안양시 그린뉴딜 지중화사업 추진 디지털계측기반 노후위험시설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안양역 장기 공사중단 건축물 정비 스마트 스쿨존 안전시스템 구축 등 5개 과제를 선정해 역점 추진한다.

또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과 우수 팀을 반기별로 선발해 인사가점,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포상금, 포상휴가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직원들에게 업무처리 방향을 제시하는 적극행정위원회 의견제시와 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성화하고 적극적인 공무수행 과정상 발생한 징계소송 등에 대해 법률전문가를 지원하는 등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보호와 지원도 이어나간다.

송재환 시장 권한대행은 “적극행정 공무원은 파격적인 인센티브로 확실히 우대하고 소극행정은 엄정 조치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해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선도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