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내년 정부예산 확보 '잰걸음'
상태바
보령시, 내년 정부예산 확보 '잰걸음'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5.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상황 보고회…행정력 '온힘' 
5614억 목표 대응방안 집중논의
계속사업 삭감없도록 추진 속도
보령시는 12일 2023년도 정부 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12일 2023년도 정부 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나섰다.

12일 시에 따르면 내년도 정부 예산은 대내외적인 여건 악화로 경제 정상화 도모를 위한 강도 높은 지출 구조조정이 예상되는 상황으로 지자체 간 국비확보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이에 시는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코자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도 정부 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그동안 시는 기획재정부와 해양수산부, 환경부 등 중앙부처를 수시 방문해 현안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건의해왔다.

내년도 국비확보 목표액은 전년 대비 7.5% 증가한 5614억 원으로 이번 보고회에서는 정부 예산 확보 여건과 대응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시는 XR기반 전기차 전용 플랫폼 디지털 트윈시스템 구축, 생활폐기물 매립시설 증설 등 신규사업의 경우 사전 행정절차 이행을 철저히 하고 사업의 필요 논리를 개발해 중앙부처와 기획재정부를 이해 설득하기로 했다.

또 장항선 복선전철화, 하수시설 설치,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등 계속사업에 대한 요구액이 삭감되지 않도록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특히 원산도 해양레포츠센터, 머드 활용 K-뷰티 활성화 등 새 정부 국정과제에 포함된 사업은 신속한 수행을 위해 행정절차 이행 및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재원을 지속 건의하는 등 적극 노력키로 했다.

또 각종 공모사업은 선정기준에 따라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중앙부처 동향 파악 및 도와 공조방안을 마련하는 등 선정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방 이양 사업은 충남도 관련 부서와 유대관계를 강화해 대상 사업의 누락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이기로 했다.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은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대응 노력이 필요하다”며 “논의된 방안에 따라 사업별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모든 사업이 내년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