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손흥민 리그23호골' 성공하나, 토트넘·번리 경기일정·중계
상태바
'손흥민 리그23호골' 성공하나, 토트넘·번리 경기일정·중계
  • 한송이 기자
  • 승인 2022.05.1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출처=토트넘)
손흥민 (출처=토트넘)

토트넘 손흥민이 리그 22호골에 이어 23호골에 도전한다.

15일 일요일 저녁(한국시간),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TOP4 진입을 노리는 토트넘과 강등권에서 벗어나려는 번리가 37라운드에서 운명의 맞대결을 펼친다. 

손흥민은 전반전에 페널티킥 유도에 이어 상대 수비수의 퇴장을 이끌어냈고 후반전 시작과 함께 득점을 터뜨리며 북런던 더비를 지배했다. 세 경기 연속 골로 리그 21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도전한다. 
 
북런던 더비에서 리그 21호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번리와의 경기에서 득점 선두 자리를 노린다. 손흥민은 최근 8경기에서 10득점을 터뜨리고 있는 반면 현재 득점 1위 모하메드 살라는 같은 기간 2골에 그쳤다. 살라가 22골에 정체된 사이 추격에 성공한 손흥민이 번리와의 경기에서 골을 넣으며 득점 선두에 오를지 관심이 모인다.

TOP4 진입을 노리는 5위 토트넘(65점)은 북런던 더비 승리로 4위 아스날(66점)을 승점 1점 차로 따라잡았다. 라이벌 매치 완승으로 분위기가 최고조에 오른 토트넘은 번리와 노리치를 만나는 비교적 수월한 일정을 앞뒀다.
수비진은 최근 5경기에서 3실점으로 막았고, 공격진은 손흥민과 해리 케인을 중심으로 맹활약 중이다. 중원 역시 로드리고 벤탕쿠르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의 활약으로 안정감을 찾았다. 하루 휴식 이후 경기에 나서는 토트넘이 체력적 부담을 이겨내며 4위 탈환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17위 번리는 강등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승리가 절실하다. 번리는 현재 승점 34점으로 18위 리즈(34점)와 동률이기에 안정권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격차를 벌려야 한다. 
2022년5월15일 토트넘 홋스퍼 FC 번리 FC 경기일정은 15일 일요일 저녁 8시(한국시간)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