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상태바
속초시,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2.05.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밸 자체운영 호스텔 무료 개방
청년 지역 유입 진입장벽 낮추기로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청사 전경.

강원 속초시는  ㈜트리밸이 올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133개 청년단체 등이 응모한 가운데 서면심사와 현장실사, 발표심사 등을 거쳐 속초시를 포함한 12개팀이 최종 선정됐다.

최종 공모에 선정된 시의  ㈜트리밸은 청년들이 여행과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시도하는 로컬 스타트업으로서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하고 지역 상권과 연계한 속초 소호거리 조성 및 지역 주민과 여행자가 소통할 수 있는 속초 컨시어지센터 운영 등 청년과 주민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트리밸은 청년의 지역 유입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호스텔을 무료로 개방한다.

㈜트리밸은 이번 사업에 청년과의 지역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시의 유휴 공간을 청년거점공간으로 활용하며 청년들과 함께 문화예술, 축제, 관광객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위하여 취·창업, 도시재생,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얻고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 교육도 제공한다.

참여 청년들은 4주간 시에 체류하면서 지역과 관계 맺기, 커뮤니티 활동 참여 등을 통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 발굴을 수행하는 등 마을의 구성원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