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사립유치원에 158억 지원
상태바
경북교육청,사립유치원에 158억 지원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6.03.10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6학년도 사립유치원 재정지원 계획 ’수립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경북교육청은 총 158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근무여건이 열악한 사립유치원 교원 처우개선 및 학급운영비를 지원함으로써 공사립유치원간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유치원비 안정화를 실현해 궁극적으로는 학부모의 유아교육비를 경감시키고자하는 취지이다.
사립유치원 교원의 처우개선으로는 임용 보고된 정규 교원에게 교직수당 및 인건비보조 차원에서 월 40만원을 지원하고 학급담임을 맡고 있는 교사에게는 학급담임수당 월 11만원을 지원 한다.
또한 유치원비 납입금 안정화를 위해 전년대비 납입금을 동결한 유치원에 대해 학급당 월 23만원에서 최대 40만원의 재정적 인센티브를 부여해 유치원비 안정화에 기여하게 된다.
사립유치원 교원이 국공립학교 교원의 보수 수준 이상으로 급여를 지급받을 경우 교직수당 및 인건비보조 차원의 처우개선비 지원은 중단하고 부정수급한 금액은 전액 환수할 계획이다.
운영비 또한 고액원비 사립유치원의 경우 2, 3단계로 재정 지원을 차등화해 학급운영비와 처우개선비 지원을 배제할 방침이다.
황학영 초등교육과장은“사립유치원 재정지원으로 열악한 유치원의 정상 운영과 학부모의 부담금을 경감해 유아교육 실현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