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이재명 "민주당, 처절하게 반성・각성...결코 실망시키지 않을 것"
상태바
[6・1지방선거] 이재명 "민주당, 처절하게 반성・각성...결코 실망시키지 않을 것"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5.1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은 18일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일꾼이 아닌 심판자를 선택해 민주당에 매를 든 이유를 잘 알고 있다"며 "통탄의 심정으로 반성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일부터 선거전..'다시 뛰는 민주당' 만들겠습니다'라는 글을 통해 "거리에서 만나는 많은 지지자께서 '아직도 TV를 켜지 못하고 있다. 밥이 안 넘어간다. 잠이 안 온다'고 말씀하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가슴이 미어지고 이처럼 호되게 아파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주권자의 회초리가 참으로 무섭다"며 "민주당을 믿고 권한을 몰아줬는데 믿었던 민주당마저 마음에 안 드셨다"고 했다.

또한 "민주당이 해야 할 일은 소모적 정쟁을 집어치우고 오직 국민 삶만 바라보며 똑바로 일하는 것"이라며 "주권자 명령대로 똑바로 일하지 못하면 민주당은 끝이다. 더는 국민께서 회초리 정도로 인내해주시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 민주당은 처절하게 반성하고 각성하고 있다"며 "'일'하겠습니다. '일'로 답하겠습니다. 반성하는 크기만큼 더 많이 '일'하면서 국민께서 주시는 마지막 기회 결코 실망하게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