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신속 집행률 70% 돌파
상태바
보령시, 신속 집행률 70% 돌파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5.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경기 회복 마중물 역할 '톡톡'
충남도내 15개 시군 중 3위 기록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현재 지방재정 신속 집행률이 목표 대비 70.3%에 달하고 있어 지역 경기 회복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 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올해 지방재정 신속 집행 대상액은 5699억 원으로 이중 상반기 목표액은 3176억 원이며 현재 2233억 원을 집행해 충남도 내 15개 시군 중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주민 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 분야에서는 잠정 목표액 1040억 원 중 368억 원을 집행해 집행률은 35.4%로 내달 말까지 목표액을 초과달성 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위해 시는 2분기에도 관급자재 선고지, 선금 및 기성금을 통해 공사비를 최대한 집행하고 긴급입찰, 민간경상 사업보조금 일괄교부, 민간자본 선금 지급 등 지방재정 신속 집행 특례제도를 적극 활용해 집행률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위축됐던 경제가 차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신속 집행을 통해 경기 회복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집행 부진사업을 점검해 신속히 문제점을 해결하고 목표액 초과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