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놓겠다"
상태바
[6·1지방선거]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놓겠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05.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스마트오피스 플랫폼 구축
제로금리 대출 확대 등 중기 지원대책 발표
[김은혜 선거캠프 제공]
[김은혜 선거캠프 제공]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22일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를 만들고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며 중소기업 성장 및 인재 양성, 디지털 전환 지원 등에 초점을 둔 중소기업 공약을 전격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지난 2019년 기준 경기도 내 중소기업은 전국의 24.7%로 중소기업이 가장 많은 광역단체”라며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 기업지원 성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중소기업 성장 패키지 종합 지원’을 목표로 중소기업 재택근무 환경조성 지원, 중소기업 재정 지원, 중소기업 스케일업 지원 등을 약속했다.

먼저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도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원격 근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주거지 인근 공유오피스빈 사무실카페교회 등의 공간에 재택근무 환경을 공유하고 사용료를 지급하는 ‘우리동네 스마트오피스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코로나19 등으로 종업원이 감소한 중소기업이 재고용을 추진하면 지방세 감면 및 투자 조세감면 추가 확대, 정부 수수료 등 부담금 감면, 국세 납부 유예 등 재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장기 상환이 가능한 ‘제로금리 긴급 대출’을 확대해 중소기업의 숨통을 트이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후보는 민간 전문 엑셀러레이터와 협업체계는 물론 성장지원 다각화를 모색하고 혁신 역량이 있는 중소기업과 스케일업 거버넌스 구축으로 도내 유니콘 기업을 육성할 방침이다.

한편 김 후보는 “엄중한 경제상황과 각종 규제 부담 속에서도 대한민국의 내일을 설계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시급하다”며 “도지사 취임 이후, 도내 중소기업의 성장 사다리 복원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