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녹차 판매 증진 기여
상태바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녹차 판매 증진 기여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2.05.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기간 3억 판매실적…농특산물 1000만달러 수출 성과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열린 제25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녹차 판매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군에 따르면 이번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2019년 축제 이후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개최돼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에게 휴식과 치유의 시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2023년 하동세계차엑스포를 준비하는 사전 행사로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25년째 이어온 야생차문화축제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오랜만에 대면축제로 개최된 만큼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아 녹차와 지역 농·특산물 판매증진을 통한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실제 이번 축제 주행사장에는 제다업체 27곳, 지역 농·특산물 판매점 14곳, 다구 판매점 3곳, 그 외 관내 지역특산물 판매점이 입점해 축제기간 3억여원의 판매실적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3년 전 대면축제로 열린 제23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와 비교하면 약 1억여원이 늘었다.

또한 이번 축제기간 화개면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 2022년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도 1000만 달러어치의 농·특산물 수출 성과를 올렸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로 주춤하게 된 지역 축제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활기를 되찾아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