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ESG 가치실천] 경콘진, 게임업계 대·중·소 상생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ESG 가치실천] 경콘진, 게임업계 대·중·소 상생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05.2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게임오디션·게임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 지원 우수게임 발굴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최근 중·대형 게임사 및 게임 서비스사 6개사와 게임 산업계의 대·중·소 상생 무드 조성을 위한 ‘GGC Green Friendship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게임사는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AWS코리아, NHN빅풋, 원스토어, 웹젠 등 총 6개사다.

‘GGC Green Friendship’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 확대 분위기에 따라 게임 기업들의 사회공헌 참여를 독려하고 사회적 환원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경콘진 경기글로벌게임센터(GGC)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사에는 ‘GGC Green Friends’ 자격이 부여되고 경콘진은 지원사업에서 선발된 인디게임 소개, 업계 네트워킹 지원, 사회공헌 독려 등 사업협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사는 중소 개발사·개발자에게 노하우나 서비스, 퍼블리싱·투자를 제공하는 등 게임 업계 양극화 해소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함께할 계획이다.

특히 경콘진에서 운영하는 대표 인재양성 사업인 경기게임오디션, 경기게임아카데미 사업을 시작으로 우수 게임 지원과 인력양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민세희 경콘진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게임산업 발전과 상생을 위해 게임업계가 같은 뜻을 모으게 된 의미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며 “앞으로 게임산업 전반에도 지속가능한 성장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경콘진과 협약사가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