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LH, 도계 통합공공주택사업 '맞손'
상태바
삼척시·LH, 도계 통합공공주택사업 '맞손'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2.05.2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2월 120가구 착공 계획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와 ‘도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내용에는 시와 사업시행자인 LH 간 주택사업, 마을정비사업(기반시설, 주민복지, 주민교육), 업무분담수행 및 사업비 분담 등 제반 사항이 포함된다. 협약에 따라 LH는 공공임대주택 공사발주·시공·준공 등 건설(보상 및 기존건물 철거 포함)과 관리 등 사업 시행에 대해 수행하게 된다. 

시는 사업비 일부 지원(건설사업비의 10% 이상 분담), 이주대책 수립, 주택사업 인허가 및 관계기관 협의 지원, 주민협의체 및 지원조직 구성·운영 등과 기반시설·주민복지시설 정비 등 공공시설 사업과 주민교육·소득창출 프로그램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시와 LH는 이번 시행협약을 시작으로 도계읍 도계리 283-2번지 일원에 LH 176억 원, 시 90억 원 총 26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7908㎡ 부지에 120가구 규모 통합공공임대주택을 건립하게 된다. 올해 말까지 주택건설 사업계획승인 절차를 마무리하고 2023년 12월에 착공, 2025년 말까지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을 통해 도계지역에 양질의 임대주택을 공급해 주민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함은 물론 마을 정비사업을 통해 인구 유입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