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난소암 시한부' 유튜버 꾸밍, 결국 사망...만 21세에 4기 판정
상태바
'난소암 시한부' 유튜버 꾸밍, 결국 사망...만 21세에 4기 판정
  • 한송이 기자
  • 승인 2022.05.2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 꾸밍 / 유튜브 영상 캡쳐
유튜버 꾸밍 / 유튜브 영상 캡쳐

난소암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유튜버 꾸밍(이솔비)이 끝내 별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 네티즌은 지난 25일 낮 12시쯤 꾸밍의 유튜브 채널 영상에 댓글을 남기며 꾸밍의 부고 소식을 전했다. 

자신을 꾸밍의 지인이라고 밝힌 네티즌 A 씨는 "우리 꾸밍이가, 우리 솔비가 오늘 힘든 여정을 뒤로 하고 세상을 떠났다"며 "유튜브 활동 동안 여러분이 주신 많은 사랑에 꾸밍이가 많이 기뻐했고 저도 그 모습이 너무 좋았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우리에게 또 삶이 있다면 다시 만나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꾸밍이에게 자그마한 애도를 부탁드린다. 함께 했던 추억들을 이렇게 영상으로 남겨 볼 수 있게 해준 꾸밍이와 함께했던 여러분에게 다시 깊은 감사를 표한다. 함께해서 행복했던 시간이 꾸밍이에게도 행복한 시간이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일부 누리꾼들이 해당 글에 의구심을 드러내자 "현재 식을 진행하고 있어 관련된 사진 등을 올리는 건 굉장히 예의에 어긋나는 일이기에, 희로애락을 함께했던 정말 아끼던 사람을 떠나보내면서도 부탁받았기에 적은 말이니 모쪼록 믿어주시면 감사하겠다. 핸드폰 잠금 해제나 계정을 따로 전달받지 못해 미심쩍은 글로 남기게 되어 죄송하다. 병상을 방문했을 때 부탁받아 이렇게 남긴다"고 설명했다.
 
한편 꾸밍은 만 21세였던 2020년 희소 암인 소세포성 난소암 4기 판정을 받았다. 시한부 선고를 받은 그는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에 '내 생애 마지막 기록. 여러분 고마웠어요. 말기. 시한부 일주일'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며 세상에 마지막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