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모범 청소년 56명에게 표창장 수여
상태바
강북구, 모범 청소년 56명에게 표창장 수여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05.2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행, 성취·포상, 효행, 참여·봉사 모범 청소년 선발
강북구 모범 청소년 표창장 수여식. [강북구 제공]
강북구 모범 청소년 표창장 수여식. [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타의 귀감이 되는 청소년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27일 밝혔다.

표창장 수여는 모범 학생을 찾아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매년 진행돼왔다.

지난해와 재작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표창장을 전달했으나, 올해는 구청 대강당에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구는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동 주민센터, 강북구의회, 청소년 관련단체 및 기관 등으로부터 모범 청소년들을 추천받아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56명의 모범 청소년을 선발했다.

표창은 선행, 성취·포상, 효행, 참여·봉사 등 4개 분야로 진행됐다.
  
선행 분야는 가정, 학교, 사회에서 타의 모범이 될 만한 행동이나 자세, 선행을 보인 학생 17명이 선발됐다. 성취·포상 분야는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 정해 우수한 성과를 이뤄낸 학생 9명이, 효행부문은 어버이, 웃어른을 공경하고 예의범절이 바른 학생 4명이 선발됐다. 참여·봉사 분야에서는 이타적 행동으로 공동체 의식과 봉사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학생 26명이 선발됐다.

박겸수 구청장은 “타의 모범이 된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모습으로 올바르고 곧게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 핵심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희망원정대, 꿈나무키움장학재단 등 강북구만의 청소년 육성 정책들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