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생태마중 유치원 만족도 높다
상태바
세종교육청, 생태마중 유치원 만족도 높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5.3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직원·학부모 모두 90% 이상
생태적 감수성·아이 건강 이유 들어
세종교육청이 운영 중인 생태마중 유치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이 운영 중인 생태마중 유치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이 숲‧생태 유아교육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생태마중 유치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

생태마중 유치원은 생명 중심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별 학급의 여건에 맞는 생태 전환 교육과정을 창의적으로 운영하는 유치원이다.

올망유치원, 대동초병설유치원 등 총 4개의 생태마중 유치원 운영교 257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유아 93%, 교직원 93%, 학부모 95%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만족 이유로 학부모는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생태적 감수성과 아이 건강 등을 꼽았고 유아는 흙 놀이와 되살림 놀이에 만족도가 높았다.

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의 높은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연세유치원, 늘봄유치원, 슬기유치원 등 총 7개의 생태마중 유치원을 확대 운영 중이다.

오는 12월 생태마중 유치원의 운영 계획, 실천 사례 등을 시 모든 유치원과 공유할 예정이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어릴 때의 놀이 경험들은 성장 후의 사고 방식과 감수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생태마중 유치원은 유아기에 자연과 생명을 공동체로 바라보고 함께 살아가는 경험을 제공하고 이는 결국 유아의 행복한 삶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