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한의대, 국내 최초 치유산업학과 신설
상태바
대구한의대, 국내 최초 치유산업학과 신설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2.05.3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치유 전문인력 양성
대구한의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치유산업학과를 신설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치유산업학과를 신설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치유산업학과를 신설했다고 31일 밝혔다.

치유산업학과는 지금까지 추진해온 산림치유지도사, 치유농업사 양성 등 치유관련 전문자격과정과 연계하고 국내 대학 최초로 독일의 크나이프 치료법, 네팔의 싱잉볼 치유기법, 우리 토종 몸살림 치유기법, 아로마테라피 등 국내외 치유기법과 치유농장 조성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도입한 치유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국내·외 치유산업과 관련한 연구기관이나 정부기관 등과 연계해 치유농업, 산림치유, 해양치유 등의 각 분야에서 연구, 정책개발 등을 추진해감과 동시에 전통 한의학과 현대적 치유기법 등을 융합해 독창적 치유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만의 치유브랜드(DHU K-힐링)도 육성한다.

대구한의대학교는 한의학과를 비롯해 약선학과, 반려동물보건학과, 보건학부, 산림비즈니스학과 등 대학의 거의 모든 학과가 치유와 밀접하게 관련돼있으며 지역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생활을 영위하는데 많은 기여를 해왔다.

변창훈 총장은 “한의학에 바탕을 둔 대구한의대학교가 치유산업학과 신설을 계기로 명실공히 치유와 웰빙의 시대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치유산업 명품대학으로 발전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