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예절교육 ‘이목집중’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예절교육 ‘이목집중’
  •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 승인 2022.06.0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개 학급 1478명 대상 실시
성장 프로젝트 인성함양 도모
순천교육청이 지난 4월부터 초등학생 예절교육을 인기리 실시하고 있다. [순천교육청 제공]
순천교육청이 지난 4월부터 초등학생 예절교육을 인기리 실시하고 있다. [순천교육청 제공]

전남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부터 순천선비문화체험학습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61개 학급 1478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예절교육을 인기리에 실시하고 있다.

1일 순천교육청에 따르면 학생 예절교육은 순천인 성장 프로젝트 중의 하나로 지역사회의 역사자원을 활용한 인성함양 교육을 실시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에 기여하는 교육으로 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예절교육은 한복 입고 전통 인사법 익히기, 다식 만들기, 다도 예절 익히기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순천왕조초 3학년 한 학생은 “예쁜 한복을 입고 옛날 어른들이 했던 ‘절’하기를 해봤는데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선생님이 칭찬해 주니 뿌듯하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기분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귀여운 아이들이 한복을 입고 의젓하게 예절교육에 참여하며 열심히 배우고 익히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고 흐뭇한 마음이 든다”며 “이번체험 교육은 학생들이 어쩌면 다시 경험하기 어려운 소중한 추억이 될 것”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lbk022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