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4NO 1YES’·‘청렴하트(3S)’ 홍보 스티커 제작
상태바
구로구, ‘4NO 1YES’·‘청렴하트(3S)’ 홍보 스티커 제작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6.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가 ‘4NO 1YES’와 ‘청렴하트(3S)’ 홍보 스티커를 제작했다.[구로구제공]
구로구가 ‘4NO 1YES’와 ‘청렴하트(3S)’ 홍보 스티커를 제작했다.[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청렴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을 이행하는 실천 약속을 스티커에 담았다.

‘4NO 1YES’에서 ‘4NO’는 부정청탁의 근원인 금품, 향응, 편의, 갑질을 근절해 부패 예방을, ‘1YES’는 친절한 민원 응대의 경우 칭찬을 통해 모범 공무원상 정립을 한다는 의미다.

올바른 신고문화로 청렴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스티커에 구청 홈페이지 공직자비리신고센터와 친절신고로 연계되는 QR코드도 삽입했다.

‘청렴하트(3S)’는 ‘Stand up, Smile, Say yes’로 민원인을 응대하는 자세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방문한 민원인에게 친절한 태도와 미소,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해결하는 자세로 응대함을 약속하겠다는 의미다.

구는 구청 전부서와 동주민센터 민원실에 홍보 스티커를 1000매씩 총 2000매를 배부했으며 구 블로그와 SNS 등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일(2022.5.19.)’에 맞춰 지난달 16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 밖에도 청렴의 날 운영, 청렴인증제도와 출장여비 자동차감 시스템 구축 등 청렴을 실천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