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고교 교육과정 운영 핵심교원 워크숍
상태바
세종교육청, 고교 교육과정 운영 핵심교원 워크숍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6.1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과목 선택권 등 협의
세종교육청은 고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핵심교원 워크숍을 운영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고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핵심교원 워크숍을 운영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고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핵심교원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3학년도 처음으로 변화된 학사 운영체제 준비에 따라 교육과정을 편성해야 하는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지난달 4일 교육청 전문직이 참여하는 1차 워크숍을 시작으로 전문직 대상 2차례, 관내 고교 교감, 교육과정운영부장 등 핵심요원 대상 4차례 총 6회의 워크숍을 진행한다.

그간 지난달 12일, 18일, 25일에 개최한 워크숍에 관내 고교 교감, 교육과정운영 실무자 등 40여 명이 꾸준히 참여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부터 관내 교감들이 교육과정 자율협의체를 처음 조직해 정례회뿐만 아니라 상시 정보를 온·오프라인에서 공유하고 192학점 편제 및 학교 현장의 고교학점제 체계적 도입을 위한 교육과정운영부장 자율협의체도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핵심교원 워크숍은 교감, 교육과정운영부장 자율협의체와 연계해 운영되면서 학교 현황 및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한 교육과정 편제를 실질적으로 협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교 교감과 교육과정운영부장은 ‘세종고교학점제119 교육과정 전문가’로서 워크숍, 자율협의, 정보공유를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동료 교사들의 어려운 점도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는 8월 중에 세종교육청과 ‘세종고교학점제119 교육과정 전문가’가 공동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워크숍도 개최한다.

김성미 중등교육과과장은 “앞으로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