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산업진흥원, 창립 21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성남산업진흥원, 창립 21주년 기념식 개최
  • 이일영기자
  • 승인 2022.06.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산업진흥원 제공]
[성남산업진흥원 제공]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은 최근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2001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돼 13명 직원으로 시작된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20년 동안 성남 중소 벤처기업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또한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프로젝트를 추진하는데 있어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지난 3월말에는 판교에 위치한 ‘성남글로벌융합센터‘를 개소돼  창업과 성장공간을 지원하는 사무공간도 총 13개 센터, 입주공간 약 213개를 운영해 창업벤처 중소기업에 성장 발판과 혁신성장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이밖에 2017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특허은행’을 설립해 성남 중소벤처기업과 시민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열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2년 발족한 ‘성남벤처펀드’는 현재 13호까지 운영되고 3760억을 조성해 관내기업 46개사 620억을 투자유치 하여 기업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류해필 원장은 “성남은 4차 산업의 산실이며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잉태한 도시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를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가치의 Value Creator 로서 글로벌 산업생태계 성장 가치창출과 지역사회와 시민의 삶의 미래가치 창출자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