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주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화물운수사업법 개정돼야"
상태바
민주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화물운수사업법 개정돼야"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6.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13일 화물연대 파업의 원인이 된 안전운임제에 관한 입법을 논의해야 한다고 정부와 여당 측에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하루빨리 국회를 정상화해 안전운임제 등 입법을 논의하고 소비자물가 대책도 신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지난 9일 화물연대와의 간담회에서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와 대상 확대 등을 최우선으로 논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면서도 "당일 간담회에 불참했던 국토교통부는 뒤늦게 화물연대와 협상에 나섰지만 노사 이해당사자 간 중재를 위한 실무 교섭이라며 계속 책임을 미루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여당으로서 민생에 대한 국회의 책임을 다해야 할 때이지만 파업 중재는 뒷전인 채 의장 선출을 지연시켜 국회 정상화를 막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당장 법정 기한을 한참 넘긴 국회의장단부터 선출해야 한다"며 "민생과 경제에는 여야가 없다. 국민의힘은 국회 정상화가 늦어질수록 국민이 입는 피해와 고통만 가중된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당 차원에서 화물연대 파업 등 민생 현안에 대응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비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민생 문제 등 현안을 중심으로 당내 팀워크를 만들고 팀별 현장 행보를 강화할 것"이라며 "예를 들어 원내와 함께 물가대책 점검단 태스크포스(TF)나 화물연대 TF 또는 용산 집무실 이전 TF 등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에 앞서 조오섭 의원이 안전운임 일몰제 폐지를 골자로 한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