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2227번 시내버스 노선 연장…단절구간 연결
상태바
광진구, 2227번 시내버스 노선 연장…단절구간 연결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6.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운행, 용마사거리→군자역→건대입구역→구의역→광나루역 구간 추가
2227번 노선도. [광진구 제공]
2227번 노선도.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지역 내 대중교통 단절구간을 연결하기 위해 2227번 시내버스 노선을 연장했다고 1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노선 연장은 중곡4동(중곡역)~화양동(건대역), 광장동(광나루역)~화양동(건대역) 노선을 연결해 장기 숙원 민원을 해소했다.

이에 따라 2227번 기존 노선에서 ‘용마사거리~군자역~어린이대공원역~건대입구역~구의역~광나루역’ 구간을 추가, 오는 27일부터 운행할 예정이다.

이번 노선 조정으로 중곡4동에서 군자역, 어린이대공원역, 건대입구역, 구의역을 거쳐 광나루역을 경유하도록 변경된다.

노선 조정에 따라 2227번 버스는 기존 운행하는 시내버스 정류소를 이용해 운행되며, 광장동 주민의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해 정류소 신설을 검토·추진 중이다.

구는 이용 주민의 혼란에 대비해 현수막 게시 및 전단지 제작·배부, 구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하여 사전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연장을 통해 중곡4동과 광장동, 화양동 구민들의 구청, 건대병원, 광진문화예술회관, 롯데백화점, 시립광진청소년센터 등의 접근성이 개선되고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