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제6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제6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6.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인권 및 권익 보장, 차별금지 등 노인학대 예방교육
노인학대 인식조사 및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도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인사말 하는 채현일 구청장. [영등포구 제공]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인사말 하는 채현일 구청장.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15일 하이서울 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제6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영등포구가 주최하고 ‘영등포형 재가통합네트워크’가 주관한 올해 행사는 ‘노인 인권이 있:다. 노인과 세상을 잇:다.’를 주제로 노인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노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개최했다.

행사는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다짐 등을 작성한 메시지보드 작성, 노인학대 예방 실천 구호외치기, 노인 인권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 인권 교육은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박영숙 관장이 강사로 나서 ‘어르신이 놓치기 쉬운 인권 강의’를 주제로 35분간 이뤄졌다.

또한 이날 기념식과 더불어 노인학대 예방의 날 주간행사로 17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인식조사 및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채현일 구청장은 “노인학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르신의 안전과 인격적 존엄에 대한 사회구성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해가 우선돼야 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