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주민자치 정책공유회 '귀 쫑긋'
상태바
군포시, 주민자치 정책공유회 '귀 쫑긋'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6.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제 실행 의견 교환의 장 마련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 정책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 12개 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까지 주민의견 수렴과 현장조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 의제들을 발굴해왔으며 이날 정책공유회는 사업부서가 직접 추진해야 하는 34개 사업 의제를 대상으로 동 주민자치회 분과장 및 9개 사업부서 담당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복잡하고 다양한 주민의 목소리를 이제는 더 이상 행정력만으로는 따라갈 수 없다. 마을이 변화하는 모든 과정에 주민들이 주체로 참여해야 한다”며 “주민자치 정책공유회가 그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정책공유회에서는 총 7개 그룹으로 나눠 제안자가 사업의 취지와 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사업부서 담당자가 검토의견을 제시한 후 상호 활발한 토론을 통해 의제 실행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주민자치회가 제안한 사업을 보다 구체적이고 실효성있게 다듬을 수 있었으며 주민들이 발굴한 의제가 사업화되고 실행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정책공유회에서 검토된 사업들은 2차 동 지역회의를 거쳐 내년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총회 안건으로 최종 상정된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