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의회, 제309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구로구의회, 제309회 임시회 마무리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6.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등 13건 안건 처리
구로구의가 제309회 임시회 폐회했다. [구로구의회 제공]
구로구의가 제309회 임시회 폐회했다. [구로구의회 제공]

서울 구로구의회(의장 박동웅)는 전날 제309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8대 4년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6일 제1차 본회의 및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활동을 시작으로 17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진행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자유발언(김희서, 박평길)과 각종 조례안․동의안 등 13건을 처리하며 의사일정을 끝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자치법규의 입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세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입징수 포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흥부네 그림책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로장애인가족지원센터운영사무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아동친화도시 조성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척동 한효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을 위한 의견청취(안)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 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 12건은 원안가결 되었고, ▲소식지 발행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되었다.

박동웅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4년간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구민여러분과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준 집행부 관계 공무원, 그리고 4년간 동고동락하며 쉼 없이 의정활동에 매진한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새롭게 시작되는 제9대 의회에서도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