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육군군수사령부, 전반기 국산화 개발 전시회 개최
상태바
육군군수사령부, 전반기 국산화 개발 전시회 개최
  • 대전/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6.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품 국산화 대상 품목 192개로 확대
중소기업 국산화 개발 참여기회 제공
[군수사 제공]
[군수사 제공]

국내 제조업 관련 중소기업들이 군 수리부속 국산화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육군군수사령부는 22일부터 24일까지 군수사 부품 국산화개발 상설전시장에서 올해 전반기 국산화 개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해외에서 조달하고 있는 수리부속 및 국내에서 규격화되지 않은 수리부속 등 부품들의 목록과 형상, 제원 등을 공개해 국내업체들이 조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를 통해 K1 전차용 베어링(볼형) 등 부속품 181품목과 치누크 CH-47 헬기용 송풍기(항공기 가스터빈 엔진) 등 정비능력개발을 위한 11품목 등 총 192품목의 국산화 개발 대상 품목의 형상정보와 관련 자료를 국내 제조업 관련 중소기업들에게 공개된다.

또한 군수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전시를 병행하고 있다.

군수사는 전시회가 끝나고 부품 국산화 개발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전문성, 제조능력, 재무구조, 신뢰성 등을 확인 후 적합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부품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업체에게는 5년간 군에 납품할 수 있는 권리와 시제품 제작비 및 정비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군수사는 작년에 개정된 국방부 훈령으로 업체들의 국산화 개발 수시신청이 가능해짐에 따라 참여 확대를 유도하고 있다. 후반기에는 충남 국방벤처센터와 대전 테크노파크 등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 활발한 기술교류와 정보 공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