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해양바이오 산업 육성 속도
상태바
경북도, 해양바이오 산업 육성 속도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2.06.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럼 개최···산학연관 협력
해양자원 활용 고부가가치 창출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가 동해안 해양바이오의 미래 구상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도는 22일부터 23일까지 포스텍 포스코국제관에서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2022년 해양바이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경북 동해안의 해양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해양바이오산업의 거점을 육성하기 위해 지역의 해양바이오산업과 연계하고 산학연관의 유기적 협력과 정보 교류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CJ제일제당 윤석환 연구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세계 해양바이오 경제 현황 및 주요쟁점(한국바이오경제학회 최윤희 학회장), 해양바이오 강국 도약을 위한 도전과제(한국해양과학기술원 장덕희 연구전략실장), 바이오 미래유망기술과 해양바이오(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김무웅 실장), 해양바이오메디컬을 중심으로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방안(해양바이오학회 차형준 학회장), 환동해 해양바이오 신소재 육성 방안(환동해산업연구원 우정희 책임연구원)에 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고경민 JDK바이오 대표의 해양바이오 사업화 성공사례 소개도 이어졌다. 포럼 첫날인 22일에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해양바이오 소재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와함께 국립수산과학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주요 연구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해양바이오 첨단소재의 소개와 함께 기업의 기술이전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장과 기업 전시부스도 운영했다.

김남일 환동해지역본부장은“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글로벌 해양바이오시장 선점 전략에 맞춰 경북 동해안에서 해양바이오산업이 신성장 산업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전략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