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 "임산부 월 2만원 택시비 지원받으세요"
상태바
대구시 "임산부 월 2만원 택시비 지원받으세요"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2.06.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2개월까지 총 44만원 지원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1인당 매월 2만 원 한도의 택시요금을 지원하는 ‘해피맘콜’ 사업을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해피맘콜’ 사업은 동명의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 회원등록을 하고 지역화폐인 대구행복페이 카드로 택시요금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70%를 월 2만 원 한도로 다음 달 20일에 대구행복페이 카드로 캐시백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임산부 1인당 최대 22개월간, 총 44만 원의 택시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시는 타 지자체의 임산부 이동편의 지원 사업을 분석한 결과 한정된 임산부 지정택시 운영에 따른 장시간 대기로 이용에 불편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고 이런 문제점으로 임산부의 택시 이용률이 저조하고 서비스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된 요소로 판단했다.

이에 시는 임산부 편의성에 최대한 초점을 맞춰 지역화폐와 연계해 대구시 면허의 모든 택시(1만5600여 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택시 이용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도 도모했다.

다만 기존에 발급됐던 대구행복페이 카드는 IC칩이 내장돼있지 않아 택시 결제 단말기에서 오류가 자주 발생했던 만큼 대구은행에서 지난달 27일부터 발급하고 있는 IC칩이 내장된 신규 카드에 한해 회원등록이 가능하다.

최영호 시 교통국장은 “교통약자인 임산부에게 택시요금을 지원하는 ‘해피맘콜’ 사업을 통해 임산부들의 이동편의를 증진시키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의 소득증대에도 다소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